증금와이드예수금: 한국증권금융의 매력적인 파킹통장

스폰서 링크

증금와이드예수금: 한국증권금융의 매력적인 파킹통장

 

증금와이드예수금: 한국증권금융의 매력적인 파킹통장을 소개합니다. 한국증권 금융에서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금융 상품에는 증금와이드예수금, (대고객)환매조건부매도(RP), 발행어음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분석할 상품은 증금와이드예수금입니다. 증금와이드예수금은 간단히 말해, 파킹 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으로써 증금와이드예수금이 가지는 매력과 안정성등에 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자, 시작합니다.

1. 한국증권금융이란?

한국증권금융은 증권사를 고객으로 하는 은행과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증권사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예탁금을 한국증권금융에 맡기고, 한국증권금융은 그 예탁금에 대해 이자를 제공합니다. 이는 일종의 은행과 개인 간의 예금 관계와 유사합니다.

반대로, 개인이 은행에 담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것과 유사하게, 증권사는 한국증권금융에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고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증권사를 고객으로 하는 은행’ 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2. 증금와이드예수금: 한국증권금융의 매력적인 파킹통장

한국증권금융의 주고객은 증권사입니다. 하지만, 일반개인이라고 해서 한국증권금융을 이용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아래에 기술하는 증금와이드예수금은 일반 개인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증금와이드예수금: 한국증권금융의 매력적인 파킹통장

증금와이드예수금의 금리는 3.15%+알파입니다. 알파는 우대금리를 뜻하며, 예치금액과 기간에 따라 달리 결정된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만,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예금금액이나 기간과 관계없이 2023년 9월 현재, 3.44%의 금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일반적인 CMA 금리가 3.6%인 것과 비교하면 낮기는 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럼 이런 의문이 문득 듭니다. 그럴 거면 편하게 일반 증권사의 CMA통장을 개설하는 게 더 편하지 않을까? 여기에는 아주 큰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한국증권금융에서 판매하는 증금와이드예수금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5천만원)가 된다는 것이죠! CMA 금리를 주면서 예금자보호까지 되는 파킹통장은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이외에 구매가능한 금융상품으로는 (대고객)환매조건부매도(RP), 발행어음이 있으나,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으며, 금리가 매력적이지도 않습니다.

3. 결론

한국증권금융은 독점적인 영업 기반을 가진 준 공기관입니다. 신용평가는 AAA, BIS 비율은 25%, 고정 이하 여신 비율은 0.1%, 그리고 영업 이익률은 27.3%입니다.

한국증권금융은 무디스에서도 대한민국 정부 신용등급과 동일하게 Aa2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명시적인 정부지원 규정은 없지만 정책적 기능때문에 정부가 지원할 수 밖에 없다고 보고 있는 것이죠.

무디스 기업신용평가에 따르면,
KB증권 (A3)> NH투자증권 (Baa1)> 삼성증권 (Baa2)>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Baa2) 순으로 신용등급이 높은데 제일 등급이 높은 KB증권보다 한국증권금융이 5단계나 더 높습니다.
이런 한국증권금융에서 예금자보호가 되는 금융상품을 개인에게 팔고 있으니, 파킹통장을 발급 받으실 계획이라면, 필히 고려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제목과 URL을 복사했습니다.